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데이터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전송, 조작
    카테고리 없음 2023. 4. 11. 15:53

    데이터 스토리지(Data Storage)

    콜로서스와 같은 초기 컴퓨터는 데이터가 일련의 구멍으로 표시된 긴 종이 조각인 펀치 테이프를 사용했습니다. 현대 컴퓨터에 사용되는 전자데이터 기억장치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레이더 신호의 흐트러짐을 제거하기 위해 지연선 메모리 형태가 개발됐고, 최초 실용화는 수은 지연선이었다. 최초의 랜덤 액세스 디지털 기억 장치는 표준 음극선관을 기반으로 한 윌리엄스관이었다. 그러나 이 메모리와 지연 라인 메모리에 저장된 정보는 지속적으로 리프레시해야 한다는 점에서 불안정했기 때문에 전원이 꺼지면 손실되었습니다. 가장 초기의 비휘발성 컴퓨터 기억 장치는 자기 드럼으로 1932년에 발명되어 세계 최초의 범용 전자 컴퓨터인 페란티 마크 1에서 사용되었습니다


    IBM은 1956년 305 RAMAC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요소로 최초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발표했습니다. 오늘날에도 대부분의 디지털 데이터는 자기적으로 하드 디스크 또는 광학적으로 CD롬 등의 미디어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2002년까지는 대부분의 정보가 아날로그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었지만, 그 해 처음으로 디지털 스토리지 용량이 아날로그 디바이스를 앞질렀습니다. 2007년 현재 전 세계에 저장된 데이터의 거의 94%가 디지털로 저장되어 있으며 하드디스크에 52%, 광학기기에 28%, 디지털 자기테이프에 11%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전자기기에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세계적인 용량은 1986년 3엑사바이트 미만에서 2007년 295엑사바이트로 증가하여 약 3년마다 배로 증가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데이타베이스(Database)

    1960년대 등장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MS)은 대량의 데이터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저장하고 검색하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그 초기의 시스템은 IBM의 정보관리시스템(IMS)이었고, 50년 이상 지난 지금도 널리 도입되고 있습니다. IMS는 데이터를 계층적으로 저장하지만[29] 1970년대 테드 코드는 집합이론과 술어논리, 테이블, 행, 열이라는 친숙한 개념에 기초한 대체관계 기억모델을 제안했습니다. 1981년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최초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이 Oracle에 의해 출시되었습니다. 모든 DMS는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어 저장한 데이터에 많은 사용자가 동시에 액세스하면서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베이스는 그것들이 포함하는 데이터의 구조가 정의되고 데이터 자체와는 별도로 데이터베이스 스키마에 저장되는 한 점에서 공통입니다. 최근 Extensible Markup Language(XML; 확장 마크업 언어)는 데이터 표현을 위한 일반적인 포맷이 되고 있습니다. XML 데이터는 일반 파일 시스템에 저장할 수 있지만, "오랜 이론적 및 실천적 노력으로 검증된 견고한 구현"을 활용하기 위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습니다.표준 일반화 마크업 언어(SGML)의 진화로서 XML의 텍스트 기반 구조는 기계 가독성과 인간 가독성 양쪽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전송(Transmission)

    송신에는 송신, 전파, 수신의 3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정보가 양방향 업스트림 채널과 다운스트림 채널에서 한 방향으로 다운스트림 또는 통신으로 전송되는 브로드캐스트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XML은 2000년대 초부터 데이터 교환의 수단으로서 점점 채용되고 있으며, 특히 SOAP와 같은 웹 지향 프로토콜에 관련되는 기계 지향의 상호작용을 위해서, [휴지 상태가 아니라 데이터 전송 중]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조작(Manipulation)

    힐베르트와 로페즈는 기술적 변화의 지수적인 페이스(무어 법칙의 일종)를 특정하고 있습니다.1986년부터 2007년 사이에 1인당 정보를 계산하는 머신의 애플리케이션 고유 능력은 약 14개월마다 2배가 되었고, 전 세계 범용 컴퓨터의 1인당 능력은 같은 20년간 18개월마다 2배가 되었습니다. 전 세계 1인당 통신 용량은 34개월마다 2배로 증가했으며, 전 세계 1인당 스토리지 용량은 약 40개월 만에 2배(3년마다)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매일 전 세계에 저장되고 있지만,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제시할 수 없는 한, 그것은 본질적으로 「거의 방문하지 않는 데이터 아카이브」라고 불리는 데이터 안에 존재합니다.이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데이터 마이닝 분야 - '대량의 데이터에서 흥미로운 패턴과 지식을 발견하는 프로세스'  - 는 1980년대 후반에 등장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